본문 바로가기

개인공부/DirectX

DirectX 7일차 _Collision

수업내용

(복습완) 주말에 1번더 복습하면서 채워넣기

 

1) 텍스쳐 이미지와 충돌체의 사이즈 크기가 다를 수 있기에 따로 객체로 빼둔다.

vertexShader에 선 정보를 채워주는데 도움을 주는 reflection 함수

 

추가 공부내용

1. imgui : DIRECT X에서 텍스트를 화면에 출력해줄수있는 도구

2. 내적 활용하여 앞,뒤구하기

 

과제:

과제 : 콜라이더 적용시키기

1. 플레이어, 총알, 에너미에 써클콜라이더 적용시켜서

충돌처리 구현하기

 

충돌처리 추가부분

enemy.cpp

더보기
void Enemy::Collision()
{
	if (BulletManager::Get()->IsBulletCollision(collider))
	{
		SetActive(false);
	}
}

bulletmanager.cpp

더보기
bool BulletManager::IsBulletCollision(CircleCollider* target)
{
for (Bullet*& bullet : bullets)
{
if (bullet->GetCollider()->IsCircleCollision(target))
{
bullet->SetActive(false);
return true;
}
}
return false;
}

 

'개인공부 > DirectX'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rectX 9일차  (0) 2024.03.08
DirectX8일차_RectCollision  (0) 2024.03.07
DirectX 6일차  (0) 2024.03.05
DirectX 5일차  (0) 2024.03.04
DirectX 4일차  (2) 2024.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