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내용
1.view/ projection 객체로 빼기(environment)
2.삼각형객체로 뺴기
3. pos, scale, rotate(angle) 세개를 묶어서 transform으로 한 객체로 뺸다.
4. Mesh 폴리곤의 객체( vertex(vertices), index(indices)) ->Template로 뺀다.
템플릿형태로 헤더를 만들면 cpp가 안생기는 이유:
5.lifecycle ( 전처리기-> 컴파일러-> 어셈블러->링커)의 순을 겪는데 템플릿을 인라인으로 빼면 가능)
함수를 코드로 처리하기때문에 cpp안만들어도 가능하다.

InputLayout에는 cpu의 vertex정보가 들어있다.
버퍼3개( vertex, index, constant)
vertex 쉐이더 (WVP가 존재
WVP 안으로는 orthography (절두체가 직육면체 (2D적합, UI) , Perspective(절두체가 사각뿔 형태)
world는 srt로 나뉘고 r에서 xyz축으로 나뉜다.
이를 구하면 NDC좌표계가 나온다.
그후 RS단계에서 뷰포트전환으로 화면의 크기를 조절하는 과정을 거친뒤
PS단계에서 정한 픽셀에 정보를 넣어주고 OM단계로 넘어가는 과정을 가진다.
공부할 내용 :
0순위: 복습
1. 전방선언
2. 객체 피격할때 한번만 맞는 현상 다시
3. Plane&&Quad
4. 펫기능 (선형보간)
5. 짐벌락(4원수)
과제:
1.화면 가장자리에서 적들이 랜덤의 위치, 색상을 가지고 리스폰,
플레이어에게로 이동하게끔 구현
궁금한점
Enemy::Enemy():Figure(4,10.0f)
{
isActive = false;
}
크기또한 랜덤값을 주고싶어서 초기에 지정할때 랜덤으로 지정했는데 왜 안되는걸까요?
Enemy::Enemy():Figure(4,Random(MIN_RADIUS, MAX_RADIUS))
{
isActive = fals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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