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는 유니티로 게임 모작 포트폴리오를 제작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고른 게임은 'SKul_ the Hero Slayer'로 유니티로 제작된 2D플랫포머게임입니다.
게임 선정 이유
유니티로 제작된 게임 위주로 골랐는데, Asset Studio와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리소스를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고심 끝에 스컬로 결정했습니다. 다른 많은 게임들 중에서도 스컬이 선정된 이유는 적당한 볼륨, 깔끔한 스테이지 구성과 난이도 등 여러 가지가 있었지만 무엇보다 게임 일러스트가 도트라는게 컸습니다.
I like Dot Game~
하지만 2주라는 짧은기간동안 만들것이기에 플레이어 캐릭터 기본해골,나무해골(근접),마법사해골(원거리)만 만들고
스테이지(타일) 마을,일반몹,보스 스테이지 3개
아이템( hp회복, 공격력, 이동속도)
인벤토리 적용시키기
세이보/로드
이펙트와 사운드정도만 적용시킬 예정이다.
게임 플레이 해보기
얼리억세스때 사서 많이 해봤지만 오래전에 해본 관계로 다시 플레이해서 어떻게 만들지 감을 잡아야했다.
리소스 추출하기
Asset Studio를 사용하여 리소스를 추출했습니다. 유니티 게임 리소스를 추출하기에 가장 편리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가장 최신 버전의 에셋 스튜디오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Perfare/AssetStudio/releases
Releases · Perfare/AssetStudio
AssetStudio is a tool for exploring, extracting and exporting assets and assetbundles. - Perfare/AssetStudio
github.com
상업적으로는 이용하지말아요~ 불법이니까

압축을 풀어주신 다음 AssetStudioGUI.exe 파일을 실행시켜줍니다.
프로그램 메뉴바에서 File > Load folder를 누르시고 게임 파일을 통째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로컬 파일 위치는 '스팀 라이브러리 > 관리 > 관리 > 로컬 파일 보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전부 추출해.!!
11만개를 추출하는데 오래 걸리니까 기본적인 프레임워크를 짜러가자.
오늘은 마을 스테이지의 타일맵과 기본 스컬의 프리팹과 애니메이션을 설정하려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