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DirectX

dx-25일차 _MultiShader

코딩기계 2024. 4. 3. 18:01

 

수업내용:

1.

2.

 

3.  Moduleate 활용

 두 텍스쳐를 섞는다. -> 어둡게만들고-> 투명하게 만든다.

->

 

요렇게 가능

 

 

4. modulate2x 활용

Moduleate 의 단점을 없애기위해 두배를 곱해주는 2x활용해준다.

 

5.Add 활용(additive랑 비슷하다)

modulate보다 많이 밝다.

 

이런 단점을 없애고자

5.AddSmooth(Add 단점보완)

 

6.AddSigned(두번째 텍스쳐의 값을 반 더해준다.)

7.AddSigned2X(두번째 텍스쳐의 값을 반 더해준다.)

엄청많지만 사실 2x랑 더하기/ 곱셈등이라생각하면 된다.

8.Subtarct (1에서부터 뺴준뒤 역수를 취한다)

9.RevSubtarct(.)

공포효과 ㅎㄷㄷ

 

9.NEGATIVE(1에서부터 뺴준뒤 역수를 취한다.)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