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DirectX
dx-25일차 _MultiShader
코딩기계
2024. 4. 3. 18:01
수업내용:
1.
2.
3. Moduleate 활용
두 텍스쳐를 섞는다. -> 어둡게만들고-> 투명하게 만든다.
->
요렇게 가능
4. modulate2x 활용
Moduleate 의 단점을 없애기위해 두배를 곱해주는 2x활용해준다.
5.Add 활용(additive랑 비슷하다)
modulate보다 많이 밝다.
이런 단점을 없애고자
5.AddSmooth(Add 단점보완)
6.AddSigned(두번째 텍스쳐의 값을 반 더해준다.)
7.AddSigned2X(두번째 텍스쳐의 값을 반 더해준다.)
엄청많지만 사실 2x랑 더하기/ 곱셈등이라생각하면 된다.
8.Subtarct (1에서부터 뺴준뒤 역수를 취한다)
9.RevSubtarct(.)
공포효과 ㅎㄷㄷ
9.NEGATIVE(1에서부터 뺴준뒤 역수를 취한다.)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