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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컬_모작_Day_2 기본 스컬 띄우고 타일맵 형성

코딩기계 2024. 5. 17. 12:36

오늘 할일:

기본스컬 띄우고 공격모션, 점프, 달리기, 스킬모션 구축

 

클래스개요도에 맞춰 상속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타일맵과 자연스러운 처리를 구축할예정이다.

 

우선 캐릭터를 생성후 스크립트와 애니메이터로 자연스럽게 연결시켜주었다.

 

 

플레이어 컨트롤전에 한번에 묶는 캐릭터 컨트롤러를 생성할예정이다.

 

타일팔레트를 통해 게임오브젝트로 타일을 만들었다.

게임오브젝트에 저장할때 프리팹을 미리 만들어 그안에 박스 콜라이더 컴포넌트를 넣어주었다.

박스 콜라이더를 넣어주어 충돌할수 있게끔 미리 잡아두는게 뽀인트!

 

애니메이터를 각자의 파라미터로 엮어준 알고리즘을 짜서 각값이 들어오면 애니메이션이 진행되게끔 완성

 

대쉬를 사용하려했는데 애니메이션이 끝날때 함수를 집어넣어 완료시켰다.